샤한공부로그

일본어 한자 단어 카드) 쏙쏙카드 본문

일본어&영어 공부

일본어 한자 단어 카드) 쏙쏙카드

shahan2 2021. 12. 7. 11:14
반응형

한참 검색을 시도하다 정말 마음에 드는 카드를 발견해서 소개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노트 정리를 잘 하는 편도 아니었고, 글씨가 예쁘지가 않았어요
(저는 이 부분도 공부하는데 꽤 중요하다 생각해요.
노트 정리를 하는 이유가 다시 보기 위함인데 제 글씨를 다시 보며 공부가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단어장 만들 시간을 돈으로 사자. 라는 생각으로 질렀습니다.
이름은 기적의 암기법 쏙쏙 카드 입니다. 이게 상용한자 1006 개 기초버전과 상용한자 1130 완성 버전이 있어요.
초등한자 정도는 읽을 수 있다 생각해서 겁없이 완성편을 먼저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29000원입니다. 배송비 별도)



이렇게 생겼습니다. 상자 두개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뚜껑을 열면 플라스틱 칸막이 박스가 들어있고, 단어카드 2박스가 포함되어 있어요. 큰상자 2개, 각각 단어카드 1박스가 들어 있는 셈이지요.
아, 참고로 기초와 완성이 둘다 각각 들어 있는게 아닙니다.
기초 2, 완성 2 이렇게 들어 있어요.
제가 완성 버전 사고 기초를 또 사서 두개 임의대로 넣어 놓은것입니다.



단어장은 제법 빳빳한 종이
(두꺼운 종이 보다 살짝 얇은 느낌) 이고요.
앞장은 한자 위에 요미가나 음독, 훈독 다 달렸습니다.
뒷장을 넘기면 방금 나온 단어들이 한국어로 뜻이 정리되어 있어요.
저는 이부분이 좋았어요. 한 눈에 한자, 한글 다 들어 있으면 예상 가능하기 때문에 암기에 방해가 되는데,
앞장을 보고 뚫어지게 생각하다 안되면 겨우 뒤를 넘겨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어서요.

상자 안에 함께 들어 있는 플라스틱 칸막이 박스 보면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홈피에서 가져왔어요)
가장 좁은 칸에 단어 50장 정도를 놓고 외우다가 외운 단어들은 한칸씩 칸막이 2,3,4 번 순서대로 제쳐 놓는 것이지요.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건데, 사실 저는 이 방법대로 암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단어장이나 단어카드로 암기하는 참 방법은 이동 중, 짬짬히 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사람이라서요.
버스 기다리며, 버스 타서 정차 중에, 티비보다 광고 나올 때...
저는 한 묶음씩 옆에 놓고 공부했습니다. 이동할 때는 이렇게 아무 지퍼백 등에 넣어 갖고 다녔습니다.

참고로 제 수준에 완성이 아니라 기초 단계를 먼저 마스터 했어야 하는데, 완성카드는 미쳐 다 공부하지 못했고,
기초박스를 받고나서 머리 속에 정리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간 내가 초등단어로 공부하며 헷갈렸던 부분의 한자를 공부하니 한자가 더 잘외워졌고, 제가 공부한 방법 중에 가장 효과가 있었어요.
저의 경우... 완성, 기초를 모두 구매했기 때문에 참고로 거의 6만원 정도의 거금을 투자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능력 시험 외에 앞으로 일본어 공부는 계속할 것이기 때문에 짬짬히 단어 외우기에 이만큼 좋은게 없는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