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공부로그

#7-1 일본어 프리토킹 04.20 본문

일본어&영어 공부/일&영) 말하기- 프리토킹

#7-1 일본어 프리토킹 04.20

shahan2 2022. 4. 29. 18:15
반응형

1. 개인의 성격에 대한 이야기와 아들러 성격 상담소

 

"OO상도 장녀인가 보군요."

"장녀라서 언니나 오빠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나요 "

"저는 사촌 중에서 제가 첫째라서 편하고 좋습니다. "

"저는 동생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서 동생은 어렸을 때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동생과 나이차이가 나면 귀엽겠지만 나이차가 적으면 형한테 맞거나 할 때도 있죠."

"동생은 저에게 잔소리를 들어서 아주 싫었다고 합니다. "

"아이에게 しつけ시츠케 할 때도 있지요. 강아지에게도 쓰는 표현입니다. "

"아이에게 상식을 가르치거나 매너 등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

"성격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저는 지금 아들러의 성격 상담소라는 책을 읽고 있어요"

"기시미 이치로가 쓴 책인데 알고 있나요?"

"미움받을 용기를 쓴 작가가 쓴 책입니다. "

"너무 잘 알아요. 읽어본 적은 없지만 아주 유명한 책입니다. "

"보세요. 지금 절반 정도 밖에 읽지 않았는데, 포스트잇을 잔뜩 붙여놨어요 "

"후센 이라고 합니다. 재미있나 보군요. 저도 읽어보고 싶습니다. "

"싫은 사람이 있다면 잘 극복하는 편입니까?"

"저는 형편에 따라서는バチバチする편입니다.  "


長女・ちょうじょ:장녀

いとこ:사촌

殴る・なぐる:세게 치다.

殴られる・なぐられる:얻어맞다

しつけ:예의범절을 가르침 

常識・じょうしき:상식

付箋・ふせん:포스트잇

好かれる・すかれる:사랑받다

何なら・なんなら:원한다면, 뭣하면, 형편에 따라서는 


 

2. 아사이치에 타카하시 잇세이 설국 홍보차 출연

 

드라마 설국의 포스터 입니다.

 

"지난 금요일 아사이치에 타카하시 잇세이가 출연했어요."

"드라마 설국의 홍보차 출연했어요. 아사이치에는 금요일에는 특별 게스트가 출연한답니다."

"설국, 정말 기대되는 드라마예요. 책이 원작이죠. 무려 노벨상을 받은 어마어마한 작품입니다."

"그런데 타카하시 잇세이가 스토익 한 이미지 라고 하던데, 어떤 이미지인가요? "

"프로 다운 느낌이예요. 자신이 힘들어도 빠진 없이 매일 20킬로 자전거를 탄다고 하네요.
 자기 관리를 잘 하는 것이죠."

"타카하시 잇세이가 스토익 한 이미지가 있다고 하면 좋은 이미지 이군요.
 그래서 아저씨 나이인데도 아주 멋있습니다. "

"저도 들었어요. 함께 출연한 나오라는 배우가 타카하시 잇세이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매일 계단 운동이라던가, 자전거 운동을 하면서 대본을 읽는다고 합니다. "

"역시 凡人은 다르네요. 연예인들은 얼굴도 체력도 관리를 많이 하니까요."

"一般人입니다. 본진 이라고 하면 약간 욕처럼 들릴지도 모르겠네요."

"아, 그렇습니까. 드라마에서 본진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어 사용해 봤습니다. "

"본진은 재능이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러니 천재라는 단어와 반대 단어로 생각하면 되겠어요."

"연예인의 반대는 일반인, 천재의 반대는 본진 " 


雪国・ゆきぐに:설국

ストイック: 스토익

凡人・ぼんじん:보통사람, 하찮은 사람

欠かさず・かかさず:빠짐없이

台本・だいほん:대본

若干・じゃっかん:약간

ノーベル賞・のーべるしょう:노벨상

自転車をこぐ・じてんしゃをこぐ:자전거 페달을 밟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