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공부로그

#6-1 일본어 프리토킹 04.16 본문

일본어&영어 공부/일&영) 말하기- 프리토킹

#6-1 일본어 프리토킹 04.16

shahan2 2022. 4. 16. 22:27
반응형

1. 장례식에 다녀온 일화를 이야기했습니다. 

 

"장례식에 다녀왔어요. 100세 넘게 사셨다고 합니다. "

"100세 넘은 사람은 본적 없어요. "

"저도 그렇습니다만, 일본은 장수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드문이야기라고 생각 못했는데요. "

"그렇긴 하지만 100세 넘은 사람의 이야기를 실제로 들은 적은 없습니다. "

"100세까지 사셨다니 부럽네요. "

"하지만 죽기 직전에는 요양원에 계셨기 때문에 마지막은 좀 힘드셨대요."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


葬式・そうしき:장례식

火葬・かそう:화장

ナーシングホーム: 요양원


 

2. 1번에 이어 장수와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저도 요즘에는 건강에 관해 의식하고 있어요."

"단 것을 너무 좋아해서 음료에 설탕을 많이 넣곤 했는데, 최근에는 조금 자제하고 있어요. "

"저도 단 것을 좋아해요. 딸기 같은 것도 설탕에 찍어 먹곤 했죠."

"하지만 그런 행동이 오래 사는 것과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

"지인은 건강에 좋다는 음식만 먹는데도 암에 걸리고 말았어요. "

"반면 돌아가신 분은 설탕을 너무 좋아해서 여러 음식에 설탕을 뿌려먹을 정도였대요."

"놀랍네요. 설탕은 미국에서도 사회적인 문제이지요. 비만이라든가, "

"맞아요. 한국에서도 식사 대용으로 무언가 먹고 있는 것 같은데요."


控える・ひかえる:잡아끌다.자제하다

食事代わり・しょくじかわり:식사대용

遺伝・いでん:유전

肥満・ひまん:비만


3. 남녀차별 관련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이번에 돌아가신 분들은 옛날 분이시기 때문에 아들, 딸 차별이 조금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인지 여자 친척은 우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

"제가 아는 할머니도 손주만 이뻐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아직 남아있긴 하지만 현대에 살고 있는 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일본에 2018년도에 의학부 입시 감점 사건이 있었어요. "

"일본 여성 의대생이 많으면 곤란하다는 사고방식 때문에 일부러 30점의 감점을 주었다고 합니다. "

"너무하네요. 의사의 경우 남자든 여자든 실력만 있다면 상관없는데 말이에요. "

"물론, 여성의 경우 체력적으로 남성에게 밀리는 경우는 있겠지만요. "

"최근에 한국에서도 경찰이 범인을 제압하지 않은 채 오히려 도망 친척이 있어요. cctv가 공개돼 논란이 되었습니다."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피해자가 죽을 뻔했습니다. "

 


可愛がる・かわいがる:귀여워하다 

差別・さべつ:차별

ディスクリミネーション: 남녀차별

ちょこちょこ:이따금.

減点・げんてん:감점

平等・びょうどう:평등

刀で突きさす・かたなでつきさす:칼로 찌르다

制圧・せいあつ:제압

措置をとる・そちをとる: 조치를 취하다

医学部入試減点・いがくにゅうしげんてん:의학부 입시 감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