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공부로그

인천) 피부과 기미잡티 상담, 결국 상담료만..다음엔 다른 곳 본문

관심분야/나의 경험- 일상, 느낌, 리뷰

인천) 피부과 기미잡티 상담, 결국 상담료만..다음엔 다른 곳

shahan2 2023. 2. 20. 10:00
반응형

인천) 피부과 기미잡티 상담, 결국 상담료만.. 다음엔 다른 곳

 

나이가 드니 한해한해 피부가 시들어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미용 목적으로 피부과 가본적이 없는 사람이라서,

괜히 영업당해서 예상보다 큰 금액을 쓰게 되면 어쩌지 걱정되더라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차라리 결제를 하는 편이 나았겠다. 였습니다. 

정기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집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정하고 싶었고요. 가능하면 피부과로 가고 싶었어요.

지역+피부과 검색하면 거의 OO의원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전에 지인 따라서 피부 의원(소위말해 주사 맞고, 쁘띠 성형하는 곳) 따라가 봤는데 문전성시더라고요.

하지만 고지식한 저는 어쩐지 피부과가 좋고 안전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피부과로 직진했습니다. 

 

 

진료목적/ 미용목적으로 분류해서 접수를 받더라고요.  상담료 1만원 받는다고 해서 수락했습니다. 

역시 피부과 의사상담은 확실히 다르구나 싶었지만, 의사 선생님과의 만남은 2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가까이서 내 얼굴 만져도 보고 당겨도 보고 할 줄 알았거든요.

정말 30센티 거리에서 기미, 잡티 많네요. 상담관리사랑 상담해 보세요~가 기억에 남는 전부였습니다. 

우선적으로 관리받아야 할 곳을 알려달라고 물었는데, 관리에 다 포함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티브이 건강프로에서 에서처럼 내 수분도를 측정하는 등, 수치로  받아볼 수 있겠거니 생각했어요. 

당연하겠지만 그러려면 돈을 내야겠지요? 저는 피부과 무지렁이라 정말 너무 쉽게 생각했습니다. 


피부를 아기피부처럼 되돌릴 수는 없지만 좋게 할 수는 있다라며...(헉, 이런 원론적인 말이라니요..)

패키지 받으면 제가 원하는 점, 기미는 레이저 쏴줄 것이고 상황에 맞게 레이저의 종류는 달라질 수 있다.

관리받다 보면, 잡티는 좋아질 것이다.

요약하다 보니 빠뜨렸는데, 이 말씀도 하셔서 첨부는 합니다. 제가 원하는 말이 아니었기에 깊이 생각 안 했는지도...


 

 

상담직원분과의 대화는 더 짧았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ABCD 중 B코스를 추천하셨다. B코스는 10회 부가세 별도 180만 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  

패키지 프로그램이었고요(oo+ooo+oo)  무슨 관리인지 알 수 없는 여러 개가 쓰여있더라고요.  

제가 생각한 것보다는 비싸다고 했는데, 그럼 생각해 보시고 오세요~ 라며 붙잡지도 않더라고요.ㅎㅎ

붙잡아도 난리, 안 붙잡아도 난리네~라고 아마 직원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시겠지만,

고객인 저는 100만 원은 긁고 와야지라고 생각했는데, 딱 애매한 상황에 놓였던 겁니다. 

하지만 저 역시 그렇게 결정을 내리지 못한 데에는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껴졌기 때문이었죠

결국 대기하다가 상담료 1만 원만 얌전히 결제하고 돌아 나왔습니다. 

 

 

느낀 점은 이랬습니다.

 

-피부과가 피부의원보다 가격이 비싸다 (상담 직원이 미리 말씀하시더라고요)

-피부과에서는 의사가 처방전처럼 정해준 프로그램으로 관리받아야 한다. 

  상담실 직원, 개인의 역량으로의 영업이 배제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고객이 적극적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면 무리해서 잡지는 않는다. 

 그래서

-200 이상, 소위말해 의사가 정해주는 웬만한 것은 결제할 수 있다라면 OK 

 -이것저것 상담 직원과 길게 말하지 않고 바로 관리받을 수 있다면 OK

-하나하나 어떤 것인지 자신이 적극적으로 물어보며 관리받을 수 있는 성격이라면 OK

 

쓰다 보니... 헉. 

결국 제가 관리 못 받은 이유는 돈이었네요..

 

피부과라고 해서 더 체계적인 설명이 있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피부과 아닌 쪽이 쉽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다고 느껴졌어요.

당장 관리받고 싶어서 갔는데, 의사가 정해준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못 받아서 돌아오는 것보다는

뭐라도 시도해 보고 다음 관리로 이어가게 만드는 곳이 이번 저에게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미용 목적이라면 굳이 고지식하게 피부과로 직진할 필요가 없다는 게 이번 상담 후 느낀 점이었어요. 

조만간 다시 한번 도전해 보려고요. 이번에는 물론 피부과 말고 다른 곳으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