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방송대기말고사
- 최강야구시즌2
- 일드추천
- 타카하시잇세이무라카미하루키
- 방송대장학금
- 타카하시잇세이
- 방송대일본학과
- 천성인어20년
- EEA
- 일본어공부
- 타카하시잇세이낭독
- 집을파는여자의역습
- 기사단장죽이기무라카미하루키
- 천성인어
- 기사단장죽이기줄거리
- 천성인어일본어
- 방송대일본학과난이도
- 일본어천성인어
- 대상포진귀염증
- 기사단장죽이기낭독
- 천성인어21년
- 일본어신문
- 카카오자체광고
- 방송대일본어
- 방송대
- 일본어독해
- 일본어프리토킹
- 일본소설낭독
- 타카하시잇세이기사단장죽이기
- 대상포진안면마비
- Today
- Total
샤한공부로그
일본어 청해+독해 part 1-10 본문
일본어 청해+독해 part 1-10: 일본의 교통기관
현재, 일본에는 철도망이 거의 전국에 망라되어 있어, 혼슈 북부의 동북과 규슈의 사이에는 「신칸센」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주로 철도회사에는 「국철」을 민영화해서, 지역마다 분할시켜 「JR」과 「사철」 각 회사가 있습니다.
요코하마・오사카・삿포로・센다이・나고야・후쿠오카 등의 대도시에는 「지하철」도 있고, 도쿄에서는 「도쿄 메트로(도쿄 지하철)」과 도쿄도가 운영하는 「토에이 지하철」이 있습니다.
버스는 장거리를 달리는 고속버스도 있습니다만 노선버스와 주로 철도의 역과 역, 또는 역과 주택가 등의 사이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수단으로써는 택시도 있습니다만, 원칙적으로 합승금지인데다, 요금도 비교적 높습니다. 그래서 택시를 이용하지 않는 JR 사철・지하철 등의 전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통근이나 통학 시에 자택에서 역까지의 이동은 물론이고, 쇼핑할 때에도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차는 한국과 반대인 「좌측통행」 입니다.
<일본어청해독해 참고자료> 일본의 교통기관 国鉄分割民営化 - Wikipedia
国鉄分割民営化(こくてつぶんかつみんえいか)は、第3次中曽根内閣が実施した行政改革である。日本国有鉄道(国鉄)を JR として、6 つの地域別の「旅客鉄道会社」 と1 つの「貨物鉄道会社」 などに分割し、民営化するもので、これらの会社は1987年(昭和62年)4月1日に発足した。
국철 분할 민영화(국철 분할 민영화)는 제3차 나카소네 내각이 실시한 행정 개혁이다.일본국유철도(국철)를 JR로 6개 지역별 여객철도회사와 1개 화물철도회사 등으로 분할해 민영화하는 것으로 이들 회사는 1987년 4월 1일 출범했다.(파파고)
'일본어&영어 공부 > 일&영)읽기 2- 그밖의 일본어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청해+독해 part.1-12 (0) | 2022.04.10 |
---|---|
일본어 청해+독해 part.1-11 (0) | 2022.02.27 |
일본어 청해+독해 part 1-9 (0) | 2022.02.22 |
일본어 청해+독해 part 1-8 (0) | 2022.02.06 |
일본어 청해+독해 part 1-7 (0) | 2021.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