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공부로그

#10 일본어 프리토킹 05.09 본문

일본어&영어 공부/일&영) 말하기- 프리토킹

#10 일본어 프리토킹 05.09

shahan2 2022. 6. 30. 12:27
반응형

1. 골든 위크 이후 안부 

 

"골든위크 잘 보냈나요? 끝나서 아쉽겠네요"

"오히려 저는 끝나서 좋아요. 골든위크때는 어딜가도 사람이 많잖아요."

"평일에 쇼핑하러 갔는데 한가해서 좋았어요. "


空いてました・すいてました:비어있었다. 한가했었다 


2. 날씨 이야기에서 머리스타일 이야기로 

 

"더운건 아니지만 비가와서 에어콘을 틀었습니다. "

"땀을 식혔습니다. "

"네? 땀을 흘렸다 네요. "

"저는 곱슬머리라 비가오면 곤란합니다. 하지만 숱이 적어서 도움이 될 때도 있어요. "

"저는 긴 생머리를 좋아하는데, 요즘엔 할 수 없습니다. 파마 머리가 익숙해졌어요."

"최근 면접이 있었는데, 짧은 머리면 어리게 보이거나 똑똑해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전략적인 헤어스타일이네요. "

"전 오히려 긴 머리가 나이들어 보이더라고요. "


湿った空気・しめったくうき:습기찬 공기

汗をかく:땀을 흘리다

汗を引く:땀이 식다

薄毛・うすげ:숱이 적은 머리

幼い・おさない:어리다

賢い・かしこい:현명하다

戦略・せんりゃく:전략


3. 5월병, 월요병에 관해서

 

"최근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월요병이 없어졌을 정도에요. "

"그렇습니까. "

"일본어 공부를 하다가 5월병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

"아, 한국에는 비슷하게 월요병이라는 말이 있어요."

"그것은 사회인의 경우 그래요. 졸업 후 취업 취업에서 적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직장내 괴롭힘 등으로
 힘든 시기죠."

"네, 학생의 경우는 9월에 자살하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가 되고 있어요."

"1학기를 마치고 방학, 따돌림을 당한 아이가 방학을 겨우 지났는데, 다시 학교갈 생각에 괴로워서 투신한 경우도 있어요."

"사회인은 5월이 학생은 9월이 힘든 시기입니다. ."  


 

飛び込む・とびこむ:뛰어들다. 투신하다. 

五月病・ごがつびょう:5월병 ・입학이나 입사 등에서 새해 4월부터 새로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이 걸리는 병.

パワハラ:의 준말: 직장 권력[상사]의 괴롭힘.


"최근 경주에 놀러간 적이 있는데요. 사진입니다. "

"이것은 첨성대라고 하는데요. 별을 보는 곳이예요."

"역사 드라마 등에서 많이 등장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

"아주 유명한 한국의 역사 관광지 입니다."

 


風景・ふうけい:풍경

天体観測・てんたいかんそく: 천체관측

景色・けしき:풍경, 풍광


이것은 間に合う에 관련된 표현인데요. 단어자체의 뜻은 알고 있는데요. 

설명하다가 "마니아와나이" 가 입에서 바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아마 '마니아우' 라는 단어를 많이 연습해서겠죠.

그래서 일본인이 직접 '마니아우' 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옮겨 보았습니다. 

그대로 외워서 기억해두면 좋을것 같아요. 

 

제시간에 도착하면 마니아우,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으면 마니아와나이. 

時間に着いたら間に合う: 시간에 도착하면 '마니아우'

時間に着かなかったら間に合わない: 시간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마니아와나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