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공부로그

어메이징토커 결제 오류 후 AT 코인으로 환불됐네요. 본문

관심분야/나의 경험- 일상, 느낌, 리뷰

어메이징토커 결제 오류 후 AT 코인으로 환불됐네요.

shahan2 2022. 12. 8. 09:51
반응형

어메이징 토커 결제 오류 후 AT 코인으로 환불

 

어메이징 토커 최근 제가 자주 들락거리는 사이트예요.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인데다, 영어, 일본어 두 공부를 다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이트 자체에서 공부를 하는 것은 아니기에 사실 뭐, 들락날락할 이유는 없지만

들락거린 이유 중 하나는 결제 오류가 났기 때문이었어요. 

 

영어 체험수업을 위해 결제를 했고요 (카카오페이로) 예약시간을 골라서 

예약을 했습니다......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예약이 안되었던 모양이예요.  

그래서 영어수업 날짜를 기다리고 있는데, 분명 빈번하게 연락 오던 이 사이트에서

예약 확인 메일이라든지, 스케줄 알림 메일이 없어 직접 선생님께 문의했더니

예약 확정된 것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예약이 안된 것이죠. 

결제를 분명히 해서 카카오 페이 결제 내역도 확인했는데 어메이징 토커 사이트 측에 결제 내역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예약을 하기 위해 다시 돈을 내야 하는 것이지요.

 

답답한 것이, 즉각적인 1:1 고객센터가 없어요. 

옛날 사람인 저는 당장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기대했지만 그것도, 느리지만 1:1 상담이라도

남겨놓을 수 있도록 찾아봤지만 없었습니다. 

이곳의 고객센터는 앞서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올리면서도 말했듯, 

찾기가 어려워요. 고객센터, 라는 한글을 너무 기대했나 봅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 빨간 동그라미 부분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누르면 공통 질문을 알아보는 란밖에 보이지 않아요

제가 검색란에 payment라고 검색하니 해당 질문이 아래 나오죠. 누르면 획일적인 답변이 나옵니다. 

왜 가전제품 문제 생겨 홈페이지 가보면 이런 문제일 때는 이런 방법을 써보세요라고 안내되어 있는 식입니다.  

저도 payment 관련 오류가 났지만 제 문제 해결법은 없었습니다 

 

 

 

contact us 란도 있기는 합니다만. 

이 역시 즉각적인 1:1 상담이 아니며, 제가 궁금한 것을 쓸 수 있는 창이 없어요... 

카톡 창처럼 타자를 칠 수 있는 창이 없고 아래 사진처럼 질문을 골라서 선택하는 거예요.

 

관련 질문을 미리 골라놔야 상담 시 편하기 때문에 갖춰져 있는 시스템이겠지요. 

뭐 한국도 카카오톡이나 은행 상담할 때 요새는 저렇게 질문 사전 준비하는 것은 알고 있어요.

하지만 한국인이라 그런지 답답은 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을 상대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 고객센터처럼 응대해주는 곳은 드물긴 하겠죠.

하지만 우리나라 사이트 어디에서든 보통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거나 1:1 메일이 가능해서 

상당한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저의 경우 결국 해결은 했습니다. 현금 환불은 아니고요, AT 코인으로 환급받았어요.

어메이징 토커 사이트 나름의 포인트 같은 것이지요. 

해결방법은 직접 대표 메일 주소로 문의를 한 것입니다. 

 

  • 이메일: amazingtalker@amazingtalker.com

 

부족한 영어실력을 드러내며 최대한 간단하게 질문했습니다. 

"결제했는데, 예약할 수 없다"라고요.사진 첨부도 하고요. 

서너 번 메일 답장 주고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계정이 두 개라고 해서 확인해 봤습니다만. (카카오, 구글 로그인)

둘 다 제가 결제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그 돈으로 예약이 불가능했습니다. 

나중에는 한글로 질문했습니다. 될 대로 돼라 심정이었고, 짜증도 났습니다. 

서로 같은 말만 계속 반복했으니까요.  

결국 코인 환급으로 마무리가 되긴 했는데...

5천 원도 안 되는 돈으로 에너지를 쓴 것이 좀 힘들었습니다. 

 

혹시 메일로 연락하실 경우에는 본인 메일 계정과 결제 방법을 미리 공지하면 

한 번의 연락은 덜 하게 될 것 같아요. 그거 두 번 확인하느라 시간이 지체되었거든요. 

카카오 페이 측에도 연락해서 환불을 요구했지만 예상 가능 답변만 받았습니다. 

카카오 페이 측에서 환불은 불가하니 어메이징 토커 쪽에 문의하세요.라는.... 

핑퐁이죠~ 여하튼 해결은 해서 포스팅합니다만. 

언제나 결제는 신중히, 영어 문의 아니고 한글 문의하셔도 답변은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불필요한 에너지 쓰지 마시고 재미있게 공부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