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한공부로그

어메이징토커) 필리핀의 경우 전력차단으로 수업 취소될 때가 있네요. 본문

관심분야/나의 경험- 일상, 느낌, 리뷰

어메이징토커) 필리핀의 경우 전력차단으로 수업 취소될 때가 있네요.

shahan2 2023. 7. 10. 00:01
반응형

어메이징토커) 필리핀의 경우 전력차단으로 수업 취소될 때가 있네요. 

 

어메이징 토커를 현재도 애정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일본어, 영어를 함께 공부하고 있어서 모두 담당 선생님이 계셔요. 

그러나, 영어의 경우 마침 수업일수도 채웠고, 방송대 기말문제도 있어서 쉬고 있었어요. 

사람이, 전에 선생님에게 불만이 없음에도 뭔가 텀이 생기면 다른 생각이 나기 마련이네요. 

보다 저렴하게 공부할 수는 없을까, 보다 다르게 날 잡아서 알려줄 선생님 없을까... 

그렇게 되더라고요.... 

 

고심 끝에 새로운 선생님을 서칭 해서 체험수업을 신청해 봤습니다.

그런데, 체험 수업을 신청하고 선생님을 만날 기회가 3회가 있었지만 체험수업을 할 수가 없었어요.. 

이유는, power interruption 즉, 전력차단 문제인데요. 

이런 적이 처음이라 저도 꽤 놀랐습니다. 

이전 선생님도, 새롭게 체험수업을 신청한 선생님도 모두 필리핀 분이셨는데요. 

이전 선생님과 수업할 때는 (20회 수업) 하면서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는데, 

새로운 체험 선생님은 수업 전에 메일이 왔더라고요.

전력차단 문제로 수업에 참여할 수 없다는 것이죠. 

 

 

위의 사진은 1회 차 있었던 일이고, 이 날은 2시간 전에 메일이 왔습니다. 

2회 차 수업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 날은 30분 정도 전에 메일이 왔어요. 

어메이징 토커는 워낙 자동메일이 많이 오죠. 

수업 후 평가해 달라는 메일, 관심 있게 본 선생님으로부터 권유 메일, 한동안 뜸하면 수업 예약하라는 메일 등등..

그러다 보니 메일을 안 보고 수업을 기다렸는데, 이번에도 인터넷 문제로 수업이 불가하다는 메일이 왔어요. 

이쯤 되면 포기했어야 하는데, 1$ 체험수업이벤트였기에 참고 3회 예약을 했습니다. 

3회 차에는 사전 연락도 없이 수업에 불참, 추후 메시지도 없었습니다. 

 

 

 

 

결국 고객센터로 환불요청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상단 우측 물음표 누르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떠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contact us 부분을 누르시면 메시지 창이 뜨는데요. 

처음에는 영어로 도움을 준다기에 일처리가 어려울 것 같아 포기했어요. 

실제로 그래서 3회 차 수업까지 신청을 했죠.

그런데, 그냥 한글로 써도 답 옵니다. 한국직원이 따로 있는 것 같지는 않고요.

AI상으로 한글질문을 번역해서 한글로 답변을 주더라고요. 그래서 환불받을 수 있었습니다. 

 

1$ 체험수업의 기회가 아주 좋은 장점인데,

또 환불할 때 1$때문에 수고스러운 게 조금 아쉽습니다. 

검색해 보니 필리핀은 전력량이 모자라서 정전이 잦은 것 같더라고요. 

아쉽기 그지없는 상황이에요. 

물론 필리핀의 경우 무조건 이렇다고 일반화할 수 없겠고, 저 선생님을 무조건 나쁘다 할 수도 없지만, 

이럴 수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부족한 실력의 어학공부를 위해 원어민을 만날 때는 수업 전 긴장하며 기다리는데요. 

수업시간에 바로 선생님이 안 오신다고 나올 수도 없고, 10분은 기다리게 되죠. 

결국 3회 차까지 30분 시간을 화내며 기다렸다는 것은 돈 1$보다도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필리핀 선생님을 선택한 이유는 시간 때문이었어요.

한국과 시차가 1시간 정도밖에 안 나서, 여유 있는 오전시간이나 저녁 시간을 활용하기 위함이었는데, 

활용하고자 예약했는데, 수업이 취소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음 선생님은 다른 나라의 국적선생님과 함께 해봐야지라는 생각이네요 지금은. 

 

 

반응형